메뉴 건너뛰기

글로벌교육문화네트워크, 필리핀 칼리보 노스웨스틴비사얀대학교와 세종학당과 한국어문화연구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하다

 

문화체육관광부 비영리민간단체인 글로벌교육문화네트워크(, 한중교육문화교류협회) 2014 1211일 오전10시 필리핀 노스웨스틴비샤안대학교 회의실에서 한국어문화연구소와 (가칭)칼리보세종학당 개설을 위한 협약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협약식에 한국측에서는 김희범 대표를 비롯한 일로일로 한인회 김동조 회장, 학원연합회 김경문 회장, 한글학교 박상은 교장, NVC 어학센터 신현규 교수가, 필리핀측에서는 Atty.Allen S.Quimpo 등 총장 등 대학관계자와 학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지역사회에 알리며, 상호 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정 조인식을 체결했다.

 

 이날 일로일로 한인회와 학원연합회, 한글학교에서 참석한 회장단은 축사와 격려사를 통해, 세종학당과 한국어문화연구소 설립을 축하하며 궁극적으로 교민사회와 한.필 교류발전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조인식에서 김희범 대표는노스웨스틴비샤안대학교와의 협약으로 20여년간 중국에서 20 여개의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린 축적된 노하우가 필리핀에서도 한국어와 자랑스러운 한국문화를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스웨스틴비샤안대학교는 1947년에 설립하여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대학교를 소유하고 있는 3대째 내려오고 있는 명문 사립대학교이다.

오늘 협약에 따라 노스웨스틴비샤안대학교는 한국어문화연구소를 설립하고 한 반에 20명씩 한국어여행학과와 한국뷰티학과를 개설하여 오는 2015 6 1학기부터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아울러 칼리보 세종학당이 설립되면 두 나라의 언어와 문화의 교류와 연구, 문화상품 개발과 한국과 필리핀의 인적교류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문화상호주의에 입각한 문화교류 및 한국문화의 교육, 한국어 수요에 대한 실용 한국어 교육, 한국어 강사 및 교수요원의 교육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연간 1회 비샤안지역 한국어 말하기 대회 및 한국어노래자랑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가칭 칼리보세종학당은 오는 2015 1월 중순 세종학당재단에 정식설립 허가신청서를 제출 한 후, 5월경 설립비준을 예상하고 있다.

 

글로벌교육문화네트워크는 금번 노스웨스틴비샤안대학교를 시작으로 각 지역의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한국어문화연구소를 설립하여 한국어와 한국문화 보급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문의) edu@1-edu.net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